티스토리 뷰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근로자가 실직했을 경우 재취업을 모색하는 기간동안 국가에서 일정기간에 걸쳐 지원해주는 소정의 급여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의지대로 직장을 나온것이 아니라면 당장에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비부터 언제 생길지 모르는 긴급한 상황들에 대한 걱정때문에 생계가 불안해지고 이는 곧 생활의 불안정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급여인 실업급여를 제공받으며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것이 바로 실업급여이기 때문에 꼭 챙겨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실업급여를 신청하지 않고서 재취업을 하시면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퇴직후 곧바고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업급여 금액산정방법 알아보기


우선 검색창에 고용보험 실업급여라고 검색하세요.

위에 표시해둔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실업급여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실업급여 모의계산란을 들어가시면 실업급여를 추정해볼 수 있다는 긴 안내문이 나옵니다. 

연령과 근무시간에 확인하고자하는 분의 주민번호 앞6자리와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을 입력합니다. 단, 연령란에는 퇴사 당시의 만나이를 입력하시는 것입니다.

제가 예시를 위해서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을 2015년 12월 1일 부터 2017년 3월 1일로 입력했습니다.


그리고나서 다음 란을 입력합니다.

실업급여액 계산시간과 근무기간은 알아서 계산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월 급여액 란만 채우시면 됩니다. 임의적으로 130만원을 입력해서 결과보기를 눌렀습니다.

다음과 같이 급여모의계산 결과가 나옵니다. 제가 넣은 나이는 50대였기때문에 예상지급일수가 150일이 나왔는데, 30대 나이로 넣으면 예상지급일 수는 120일이 나옵니다. 물론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더 길어지면 30대도 150일이 나옵니다.

연령과 상관없이 급여에 따라 절대적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실업급여 수급자가 구직에 얼마나 유리한지 그 정도도 파악을 해서 지원해주는 것이 실업급여같습니다. 

에상지급일 수는 퇴직 당시 연령과 고용보험 가입기간에 따라 최소 90일에서 240일까지로 계산이 된다고 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기간도 아주 중요하다는 의미겠습니다. 

실업급여 금액산정방법 알아보기 였습니다. 실업급여 꼭 챙기셔서 안정적인 가계운영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