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흔히 자동차를 구매할 때 고려하지 못하는 사항들이 여러 부대 비용입니다. 자동차 값 외에도 보험료, 주유비, 그리고 정기적으로 들어가는 엔진오일비, 미션오일비 등등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들죠. 출퇴근만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특히 주말에 잠깐 쓰기 위해서 자동차를 구매한다는 것이 사치처럼 느껴질 수도 있기에 자동차 셰어링 시스템인 쏘카는 아주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을 자세히 알아보실까요?

쏘카 경차 소형차 이용요금

총 30여종의 차량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우선 경차와 소형차에 해당하는 모닝, 올뉴모닝, 넥스트 스파크, 레이, 프라이드, 엑센트의 이용요금은 10분 기준으로 1200원 부터 1430원까지 다양합니다. 주중 보다는 주말 이용요금이 좀 더 비싸죠. 주행요금은 km당 160원 ~ 170원 으로 올라갑니다.


쏘카 준준형차 이용요금

K3, 아반떼, 아반떼 AD, i30, 볼트, 아이오닉 엘릭트릭 이용요금입니다. 제주에서는 내륙에서 셰어링 하는 것 보다 훨씬 비싸네요. 단, 쏘친만을 위한 특별할인이 존재합니다. 쏘친이란 쏘카 회원을 의미하지만, 쏘친 특별할인을 받는 것은 회사에서 정해주는 대상자만 해당하는 것이라네요. 그러니 처음 이요하시는 분들이라면 내륙요금을 보셔야겠습니다. 


쏘카 중형차 대형차 이용요금

K5, LF 소나타, SM5, 말리부, 스팅어, 그렌저 HG가 이용가능합니다. 중대형 차종 부터는 LPG와 경유도 보이네요. 내륙기준으로 K5와 그랜저는 2배 가까지 요금 차이가 납니다. 


SUV 승합차 이용요금

QM3, 티볼리, 트랙스, 스포티지, 투싼, 올란도, 카니발 11인승, 그랜드 스타렉스 이용요금입니다. 가격은 모두 3000원 선으로 비슷합니다. 다만 주행거리당 요금에 있어서 많은 차이를 보이죠. 연비와 차량 크기에 따른 가격 차이라고 보이네요. 



쏘카 수입차 

미니쿠퍼, 비틀, BMW520D, BMW X3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쿠퍼 이용금액과 BMW 이용금액이 두배 넘게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하루 정도 카셰어링으로 기분을 내고 싶다면 그리 비싼 요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중과 주말의 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주중은 일요일 오후 7시 ~ 금요일 오후 7시,

주중 심야는 자정부터 새벽 6시까지 

주말은 금요일 오후 7시 ~ 일요일 오후 7시 입니다. 


신규가입을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부담되실 것도 없는데, 바로 연회비가 없기 때문입니다. 가입조건을 간단히 알아볼까요?

아무래도 차를 함께 쓰는 시스템이다 보니, 완전 초보에게 차를 빌려줄 수는 없겠죠. 그래서 만 21세 이상에 운전면허를 취득한 지 1년이 지난 분을 대상으로 연회비 없이 이용할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신규회원에게는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고, 회원 가입 후에는 주행요금 계산하기를 통해서 예산도 짤 수 있기 때문에 계획적인 지출이 가능할 것입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