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합소득세 신고나 마이너스통장을 만들 때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데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은 사회보험통합징수 포털에서 쉽게 가능합니다. 우선 포털로 접속하고 로그인을 해 주세요.
로그인 방법은 포털 가입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이 되기도 합니다.
사업장과 개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직장인인 경우 개인 주요 서비스에서 납부확인서 발급신청 란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용도는 납부확인용, 연말정산용, 학교제출용, 소득공제용이 있습니다. 발행신청년월을 지정한 후 세부 보험중 건강, 장기 요양 보험료,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중 어느것을 받으실지를 설정하시고 조회를 누른 후 출력을 직접 하실지, 팩스전송을 하실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직장가입자의 피부양자는 건강보험료 납부대상이 아니기때문에 이 확인서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납부자번호, 취득일, 소속지사는 모두 자동으로 기재되어 나오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간편한 방법이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일상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할머니 보쌈 가격 확인하세요 (0) | 2017.11.18 |
---|---|
편의점 약 종류 가격 확인하세요 (0) | 2017.11.16 |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 알아보기 (0) | 2017.11.14 |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필요서류 알아보기 (0) | 2017.11.12 |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 쉬워요 (0) | 2017.11.10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