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크기가 점점 커짐에 따라서 태블릿 피씨를 찾는 사람들이 그만큼 줄어드는 추세였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장시간 이용하다보면 눈의 피로가 상당해지기 때문에 요즈음에는 다시 태블릿 PC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제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태블릿을 구매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 사용 용도와 목적에 맞는 피씨를 고를 수 있도록 LG, 삼성, 아이패드 태블릿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태블릿을 찾는 분들은 대게 교육용을 목적으로 하시거나 아니면 멀티미디어용을 위해서 구매하십니다. 자신의 구매 목적을 명확히 하신 후에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 G패드3 LGV755 - 킥패드를 한 모습

LG에서는 G패드라는 이름으로 태블릿피씨를 내놓고 있습니다. LGV755는 LTE와 와이파이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화면의 대각선 길이가 10.1인치 입니다. 물론, 화면 대각의 길이가 길면 길수록 디스플레이가 크다는 소리입니다. 해상도는 1920*1200이고 224ppi입니다. ppi란 인치당 픽셀수 즉, 인치당 포함된 화소수를 의미합니다. 풀HD화면으로, 화면 비율로 보나 해상도로 보나 영화보기에 괜찮은 제품입니다. 그러니 교육용으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치당 화소수가 많을 수록, 그래서 ppi수치가 클 수록 정밀감이 높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ppi가 아무리 높다고 해도 우리가 육안으로 의식할 수 있는 수준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250ppi이상의 수치는 무의미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LGV755는 CPU안에 코어가 8개로 정보처리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일전에 컴퓨터 설명에서 언급해드린 바 있는데, 코어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처리할 수 있는 두뇌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컴퓨터에서 코어가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의 빠른 정도를 클럭이라는 용어로 나타내는데, G패드 LGV755는 1.5코어클럭을 가집니다. 램은 2기가, 그리고 내장메모리는 32기가로 휴대하며 사용하기에 적절한 용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교육용으로 사용하실 거라면 안성맞춤이아닐까 싶습니다. MS오피스가 깔려있고 500만 화소를 자랑하는 카메라기능 역시 있습니다. 네비게이션기능도 당연히 됩니다. 휴대용 기기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무게입니다. 이 제품은 510그램으로 많이 무겁지는 않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6000mAh이고 고성능 게임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저성능 태블릿입니다. 킥스탠드가 있어서 태블릿을 세워두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EBS시청이나 동영상강의를 듣는 교육용으로 추천드릴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42만원대 입니다.

다음으로는 삼성전자 갤럭시탭A 10.1 LTE입니다. LGV755와 마찬가지로 LTE와 와이파이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화면 크기 역시 10.1인치 입니다. 해상도나 픽셀, 옥타코어 역시 LG제품과 같습니다. 코어클럭은 1.6으로 위 제품보다 처리 속도가 조금 더 빠르다는 것에 더해서 램 역시 3기가이니 속도는 확실히 빠르겠습니다. 내장 메모리는 32기가입니다. 갤럭시노트에서처럼 이 제품은 펜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기원가능하고 800만화소의 카메라를 자랑하고있습니다. 다만 조금 무거운 558그램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은 7300mAh이며 중성능 수준이기 때문에 역시 3D게임을 하시는데에 무리가 있습니다. 이 제품 역시 교육용으로도 좋지만 고사양 게임이 아니라면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43만원정도 합니다. 펜 기능이 없고 와이파이만 사용할 수 있는 삼성 태블릿도 있습니다. 43만원의 가격이 부담되신다면 30만원 안쪽으로 갤럭시탭A역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같고 옥타코어에 클럭 역시 1.6Ghz입니다. 펜이 업속 LTE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것 외에는 거의 모든 기능이 같기 때문에 자녀들 학습에 도움을 주기에는 차고 넘치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9.7 128GB - 사진출처 다나와

마지막으로 애플 아이패드 프로 9.7입니다. 거의 모든 분들이 아이패드를 많이 선호하십니다. 위 태블릿 피씨들과는 달리 초고성능 수준의 태블릿으로 흡사 작은 PC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와이파이 전용이고 화면은 9.7인치 입니다. 해상도가 2048*1536으로 위 제품들과 제법 차이를 보이며, 화소 역시 265ppi입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렸드시 화소수는 250이상으로 넘어가면 육안으로 식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무의미합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좋은게 좋은거니까 높은 화소에 감탄하실 분들은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옥타코어는 아니지만 듀얼코어에 대신 클럭수가 2.2Ghz입니다. 2기가의 램에 내장 메모리가 무려 128기가이니 미드 같은 영상을 저장하길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좋고 물론 교육용으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문인식 기능에 터치펜, 그리고 듀얼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200만화소의 놀라운 카메라 기능과 437그램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현재 82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아이패드를 아이들 대학입학 선물로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늑대와여우 Wolf 9.7 태블릿입니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전용으로 9.7인치 화면에 2048*1536의 해상도에 264ppi 입니다. 화면이 선명하고 예쁘겠습니다. 쿼드코어에 2기가 램, 그리고 내장메모리가 64기가입니다. 화면을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윈도우 기능을 가지고 있고 50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중성능 수준의 태블릿으로 무게도 496그램입니다. 이 제품은 태블릿 피씨를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된다는 분에게 추천드릴수 있는 제품입니다. 대기업 제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수 있을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은 20만원 안쪽으로 형성되어있어서 선물을 주는 사람에게나 받는 사람에게나 크게 부담이 없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AS문제를 무시할 수 없으니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현명한 구매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늑대와여우는 제품은 좋지만 애프터서비스가 너무 힘들다는 불평이 지배적이라서 컴퓨터에 관해서 잘 아시는 분이 아니라면 추천하기 힘든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졸업 입학선물로 안성맞춤인 태블릿피씨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구매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빕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