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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가 한국에 상륙하고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는 중입니다. 불만사항에 만족스러운 대처를 해주다 보니 이용하는 사람들의 재방문이 끊이지않게 되어서 입소문을 점점 더 타게되었지요. 현재 한국에 13군데에 산재해있는 코스트코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많은 혜택을 받으며 출입할 수 있는데, 소정의 연회비를 내셔야 합니다. 오늘 코스트코 연회비 확인하세요.

멤버십이 두 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비즈니스 회원권과 골드스타 회원권인데, 두 멤버십의 차이는 사업자 고객이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개인사업을 하시는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사업장의 한글상호와 영문상호, 사업장 이메일 주소 및 우편번호, 주소를 입력하고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 골드스타 회원권은 개인거래 고객용입니다. 사업을 하지 않는 분께서 이 회원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멤버십의 차이는 연회비, 카드추가입니다. 아무래도 사업자 회원의 연회비가 5500원정도 더 저렴하고, 개인용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분들은 연간 38500원이라는 연회비가 들어갑니다. 또, 사업자로 가입하실 경우 카드 추가까지 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겠습니다. 



왜 코스트코?


전세계에서 만나볼수 있는 이 창고형 할인매장의 특장점으로는 연회비 환불에 있겠습니다. 회원 가입 이후에 불만족스럽다면 언제든지 연회비를 전액으로 환불받을 수 있는 것이 굉장히 큰 메리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상품을 구입한 후에 상품에 대해서 불만사항이 있음을 이야기 하면 이것에 대해서도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볼 수 있죠. 



하지만 절대로 악용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얼마전 모 사이트에서 코스트코 진상고객들에 대해 언급된바 있는데, 소불고기를 사가서 절반이상을 먹고는 맛이 없다는 이유로 환불을 요청한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만든 제도를 악용하는 블랙컨슈머가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알뜰한 살림에 도움이 되는 코스트코 연회비 확인하세요. 그리고 모두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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