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7월 13일 오후 6선 의원인 문희상 국회의원이 국회의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40년 정치인생을 걸어온 문희상 의원은 협치를 통해 민생을 꽃피울 수 있는 국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문희상 의원의 가족으로는 모두들 아시다시피 이하늬씨가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씨의 외삼촌이 바로 문희상 의원인데요, 이하늬씨의 모친이자 문희상 의원의 여동생인 문재숙씨는 이화여자대학교에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가야금 연주자로 무형문화재에 이름을 올리신 문재숙 교수는 두 딸을 모두 훌륭하게 키워 장녀 이슬기씨 역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출신의 재원이며 차녀 이하늬씨 역시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매우 훌륭하게 자랐습니다. 애정을 가지고 진행하던 겟잇뷰티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며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기도 했었죠.




지성과 미모를 겸비했을 뿐만아니라 그에 버금가는 마음씨까지 가진 보기드문 배우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아무튼, 이하늬씨는 자신의 체중이 증가하면 외삼촌과 판박이라는 말을 했을 정도로 외삼촌과 친밀하게 지낸다는 것을 드러낸바 있습니다. 




극명하게 분열된 현시점의 국회에서 국회의장이라는 자리는 그 어느때보다 더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6선 정치인이라는 것은 그만큼 오랫동안 국민의 지지를 받아왔다는 것이기에, 국민의 마음을 헤아려서 합치를 이루겠다는 그 의지를 꼭 실현시키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