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성컴퓨터 X57K 보스몬스터

게이머들에게 희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성컴퓨터에서 내놓은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이 출시 소식이었는데요, 모델명 'X57K 보스몬스터'라는 이름을 가진 녀석입니다. 어쩐지 모든 몹을 거뜬히 처리해줄 것만 같은 든든함이 엿보이는 모델명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 게이밍 노트북 보스몬스터는 후면의 곡선라인을 자랑하는 디자인으로 인텔, 코어 i7 7세대 카비레이크 프로세서로 게이밍을 전용으로하는 디바이스에서 주로 쓰이는 녀석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LED 백라이트는 기본이구요, 모디터는 15.6인치이고 램은 8기가, 하드디스크는 1테라, 그리고 가장 중요한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GTX1050 Ti에 그래픽 메모리는 4기가 입니다. 메모리는 8기가 하나를 꽂아서 나중에 필요하다면 확장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살짝 아쉬운 2.2킬로그램이지만 걸어다니면서 게임하는게 아닌이상은 남자분들에게는 쓸만한 무게인 것 같습니다. 소비자들 대부분의 반응이 디자인에서의 아쉬움을 표현하고 있는 상태이기에 세련된 노트북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구매를 충분히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나마 한성컴퓨터가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여러 불편한 점들을 개선하여 고심한 끝에 내놓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이 아쉽다는 의견도 있지만 저에게 컴퓨터는 성능이 우선인지라 디자인은 성능에 묻힌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다나와에서 120만원 안쪽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게이밍노트북 NT500R5P-ZD5S

삼성전자에서도 게이밍 노트북을 내놓은 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한성 컴퓨터보다 대략 400그램 정도 가벼운 1.8킬로그램의 노트북5 NT500R5P-ZD5S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스펙이라는 광고를 봤는데 코어 i5 6세대를 사용하고 있기에 한성컴퓨터 보다 급이 낮아서 아쉽습니다. 애프터서비스 측면에서는 삼성전자 노트북을 이용하는것이 편리하겠지만 그저 스펙만 비교해서는 '군더더기없다'는 말로 무마하기에는 많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기는 한성컴퓨터와 같은 15.6인치이고 8기가의 램, SSD 128기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SSD는 우리가 하드드라이브로 알고 있는 HDD와 비슷하게 동작하지만 HDD는 기계적인 장치라면 SSD는 반도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저장하기에 아주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입력하고 출력하는 것이 가능하고 지연이나 실패율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기기 외부 충격으로 인한 데이터 손상이 없고 전력소모가 적은 것이 장점으로 작용하는 녀석입니다. 다만 비싼게 흠입니다. 그래픽 메모리 역시 2기가로 한성 게이밍 노트북보다는 적은 용량이기에 무게가 주는 이점 말고는 딱히 장점을 찾을 수는 없는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잊어버릴뻔 했습니다. 이 제품은 그래픽카드가 지포스 940MX입니다. 꼭 브랜드 노트북을 선호하시는게 아니라면 가성비 측면에서 신중히 따져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LG전자에서도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는데 삼성전자와 같은 전철을 밟지 않고 모두의 칭찬을 받는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